본문 바로가기
오늘날씨

오늘날씨 2017년 8월 3일 목요일_이번주말날씨

by IOT장난감 2017. 8. 3.


오늘의날씨 영상:케이웨더


안녕하세요? 케이웨더 라이프스타일 예보 윤지향입니다. 밤에는 열대야가, 한낮엔 폭염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동쪽지방을 제외한 전국 곳곳에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데요. 낮 기온 서울과 대구 34도, 대전과 광주 35도까지 올라 무척 덥겠습니다. 

오늘 가끔 구름만 많겠습니다. 구름 사이로 햇볕이 강하게 내리쬐면서 자외선지수 ‘매우 나쁨’ 단계로 예상되고요. 오존 지수도 ‘나쁨’ 단계가 되겠습니다.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선선한 동풍이 불면서 동해안은 기온이 비교적 낮겠지만, 동풍이 태백산맥을 넘으면서 공기가 뜨거워져 서쪽지방의 기온은 크게 오르겠습니다. 자세한 지역별 날씨는 나절예보로 알아보겠습니다. 

전국에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서울 34도, 수원과 대전 35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습니다. 

동해안지방은 더위가 덜하겠습니다. 한낮에 속초 28도, 강릉 27도로 예상됩니다. 

남부지방의 낮 기온 광주와 전주 35도, 대구와 제주 34도로 덥고 습하겠습니다. 

물결은 남해상에서 최고 4.0m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한편, 5호 태풍 노루가 일본 오키나와 동쪽해상을 지나고 있습니다. 태풍의 눈이 크고 또렷하게 보일 정도로 매우 강하게 발달해 있는데요.

앞으로 강한 세력을 유지한 채 제주도 남동쪽해상까지 이동하겠고요. 이후 대한해협으로 진출할 가능성이 높은 상태입니다.

태풍의 직·간접적인 영향으로 일요일에 제주도부터 비가 시작돼, 월요일은 전국에 비가 오겠고요. 동쪽지방은 화요일에 점차 그칠 것으로 보입니다. 태풍의 진로가 유동적인 만큼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날씨였습니다.



이번주말 날씨





어제/오늘 날씨 영상 : 기상청


08월 02일 17시 발표

게시일: 2017. 8. 2.

- 내일 (목)
전국 가끔 구름 많음.

오늘도 평년기온을 훌쩍 넘으면서 찜통더위가 이어졌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일부 동해안지역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데요. 특히나 서울과 광주 등 서쪽지역 중심으로는 폭염경보가 내려진 곳도 있습니다. 이 무더위는 내일도 이어집니다. 서울이 34도, 전주 35도까지 오르겠는데요. 온열질환에 걸리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내일도 계속해서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서 가끔 구름만 끼겠습니다.

밤부터 아침 사이, 최저기온이 25도 이상 유지되면서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많겠습니다. 한낮에는 서울이 34도, 전주 35도, 대구 33도로 오늘과 비슷하겠습니다.

모레도 구름 많은 가운데, 서울의 낮 기온 35도, 대전,전주도 35도, 광주 36도까지 치솟겠습니다.

내일도 서해상에서는 안개를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오후부터는 제주해상에서 물결이 점차 높아지겠는데요. 최고 3-4m까지 거세게 일겠습니다.

수도권지역은 일요일과 월요일 사이 비예보가 있습니다. 
한편, 한반도를 향해 북상중인 제 5호 태풍 ‘노루’는 일요일부터 제주와 남해상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기상정보를 꼼꼼히 살피셔야겠습니다. 







#오늘날씨#오늘의날씨#날씨정보#날씨예보#날씨#케이웨더#기상청

광고배너를 클릭해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