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날씨

오늘날씨 2017년 8월 1일 화요일

by IOT장난감 2017. 8. 1.


오늘의날씨 영상:케이웨더


안녕하세요. 케이웨더 라이프스타일예보 박유라입니다. 장마가 끝이 났는데도 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소멸한 태풍이 우리나라에 

다량의 수증기를 몰고 왔기 때문인데요. 현재 레이더 영상보시면 중부와 경북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오전까지 중부를 중심으로 강한 비가 쏟아지겠고요. 오후에는 충청 이남에 한때 소나기가 지나는 곳이 많겠습니다. 양은 일부 충청도와 경기

도에 호우예비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최고 10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지는 곳이 있겠고요. 그 밖의 지역도 최고 40~50mm의 제법 많은 양의 비

가 내리겠습니다. 비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주의하셔야겠고요. 오늘도 나오실 때 우산을 꼭 챙기셔야겠습니다. 

한편, 비가 그치고 나면 다시 무더위가 찾아옵니다. 30도를 밑돌았던 어제와 달리 오늘은 한낮에 서울 31도, 전주 33도로 어제보다 4도에서 

많게는 6도가량 기온이 크게 오르겠습니다. 

오늘 중부와 경북 지역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겠고요. 이후에는 북태평양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다음은 자세한 지역별 

날씨입니다. 

중부지방 오전까지 비가 오겠고, 오후에는 소나기가 지나겠습니다. 한낮에 서울 31도, 대전 32도로 찜통더위가 예상됩니다. 
동해안에 내리는 비는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낮 기온 강릉 27도, 울진 25도로 비교적 선선하겠습니다. 
남부지방 대기불안정으로 인해 소나기가 지나는 곳이 많겠고요. 낮 동안 광주 32도, 대구 31도로 어제보다 기온이 올라 덥겠습니다. 

전 해상에 비가 내리겠고요. 물결은 서해와 남해상으로 약간 높게 일겠습니다. 

내일도 중북부를 중심으로 소나기가 지나겠고, 이후에는 대체로 구름 많은 가운데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오늘의날씨 설명 : 기상청


< 기압계 현황 >

o 현재(1일 03시) 중국 남부내륙에 위치한 제10호 태풍 하이탕(HAITANG)에서 약화된 열대저압부가 중국 남부내륙으로 서북서진하면서, 동중국해와 제주도남쪽해상으로 수증기가 유입되고 있습니다. 한편, 북한지방에 위치한 5km 상공 영하 5도 이하의 차고 건조한 공기가 남하함에 따라, 산둥반도에서 중부지방에 걸쳐 있는 기압골에 위치한 비구름대가 활성화되어 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 충청북부, 경북북부를 중심으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 강수 원인과 전망 >
o 당초, 동중국해와 제주도남쪽해상에서 강한 남풍류가 유지되면서 제10호 태풍 하이탕(HAITANG)에서 약화된 열대저압부로부터 수증기가 유입되어 산둥반도에서 서울.경기도에 걸쳐 있는 기압골을 활성화시킬 것으로 예상하였습니다.

o 하지만, 북한지방에 위치한 5km 상공 영하 5도 이하의 차고 건조한 공기가 다소 빠르게 남하함에 따라 강수대도 남하하여, 차고 건조한 공기의 남쪽에 위치한 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 충청북부에서 비구름이 활성화되고 있는 반면, 이 건조한 공기가 유입되고 있는 서울.경기북부와 강원영서중북부지방에서는 약한 비가 산발적으로 내리면서 강수량이 적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o 오늘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충청북부를 중심으로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mm 내외의 강한 비와 함께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라며, 강수량의 지역차가 크겠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o 그 밖의 중부지방과 경북에서도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다가 오전에 그치겠고, 강원내륙과 남부내륙, 제주도에는 대기불안정으로 오후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출처 : 기상청

http://www.kma.go.kr/weather/main.jsp





#오늘날씨#오늘의날씨#날씨정보#날씨예보#날씨

광고배너를 클릭해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