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12

오늘날씨 2018년 1월 31일 수요일 오늘날씨 영상:케이웨더 안녕하세요? 케이웨더 라이프스타일 예보 윤지향입니다. 정말 길게 이어졌던 강추위가 오늘은 잠시 주춤하겠습니다. 서울의 아침기온 -3도로 어제보다 크게 높은 모습인데요. 한낮에는 영상의 기온이 예상됩니다. 다만, 어제 눈이 내렸던 서울/경기와 강원영서에는 내린 눈이 얼면서 빙판길 사고가 우려됩니다.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눈이 내리면서 서울/경기의 건조특보는 해제됐지만, 아직 동해안 전 지역에는 건조경보가 내려져 있고요. 그 밖의 많은 지역에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최근 화재사고가 잇따르고 있는 만큼 불씨관리에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오전에는 전국에서 '보통' 단계를 보이겠지만, 오후에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한때 나쁨' 단계로 예상됩니다. 오늘은 중국 중부지.. 2018. 1. 31.
오늘날씨 2018년 1월 30일 화요일 오늘날씨 영상:케이웨더 안녕하세요. 케이웨더 라이프스타일예보 차수지입니다. 오늘도 한파의 기세가 여전합니다. 서울의 아침 기온 영하 12도로 어제만큼 춥겠고요. 그 밖의 지방도 춘천 영하 17도, 광주 영하 8도 등으로 강추위가 이어집니다. 이에 따라 중부 대부분 지역과 전북, 경북 일부 지역으로는 여전히 한파특보가 발효 중이라 보온에 각별히 신경 쓰셔야겠고요.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를 끌어내릴 뿐만 아니라 불이 번지기 쉬운 상황입니다. 여기에 보시는 것처럼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곳곳과 동해안, 영남 대부분 지역과 전남 일부 지역으로는 건조경보가, 그 밖의 대부분 지역으로도 건조주의보가 발효돼 있습니다. 화재가 발생 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대기가 건조할 때는 눈, 비가 내리면.. 2018. 1. 30.
오늘날씨 2018년 1월 29일 월요일 오늘날씨 영상:케이웨더 안녕하세요. 케이웨더 라이프스타일예보 최현미입니다. 오늘도 한파특보는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서울 아침기온은 영하 11도에서 한낮에도 영하 6도가 예상되는데요. 예년 이맘때 기온을 5~8도가량 크게 밑돌면서 춥겠습니다. 두터운 옷차림으로 건강 잘 챙기셔야겠고요. 수요일에는 기온이 오르면서 추위가 누그러지겠습니다. 현재 위성영상 보시면 서해안에 구름대가 발달해 있는데요. 이 구름대의 영향으로 눈이나 비가 내리겠습니다. 충청내륙과 호남내륙은 낮 동안 한때 최고 3cm가 내리겠고요. 그 밖의 서해안과 제주산간으로는 내일 오전까지 최고 7cm가량의 눈이 예상됩니다. 여기에 수일 째 발효 중인 건조특보는 점차 확대/강화되고 있는데요. 서울과 수도권, 강원영동과 영남, 전남 일부로는 건.. 2018. 1. 29.
오늘날씨 2018년 1월 26일 금요일 오늘날씨 영상:케이웨더 안녕하세요? 케이웨더 라이프스타일 예보 윤지향입니다. 동장군의 기세가 꺾일 줄 모르고 있습니다. 계속되는 추위에 전국이 꽁꽁 얼어붙었는데요. 현재 대부분 지방에 한파특보가 발효 중이고요. 중부와 전북, 경북에는 한파경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오늘 아침 서울 -17도, 춘천 -20도 등 어제와 비슷한 모습인데요. 강한 바람 때문에 체감하는 온도는 -20도 안팎까지 떨어져 있습니다. 낮 기온 서울 -9도, 광주와 대구 -4도로 한낮에도 추위가 심하겠습니다. 주말엔 대체로 구름이 많은 가운데 기온이 오름세로 돌아서겠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예년 이맘때 기온을 밑돌아 추위는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위성영상입니다.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하늘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해상에는 구름대가 발.. 2018. 1.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