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OT,스마트

코와로봇 r1(COWAROBOT R1) 자율주행 스마트 캐리어 (여행가방) 중국!! 빠르네요

by IOT장난감 2018. 1. 5.

코와로봇 r1(COWAROBOT R1) 자율주행 스마트 캐리어(여행가방) 입니다.


이전에 트러블메이트 스마트캐리어 포스팅한적이 있었는데..

아 중국에도  이런 제품을 있었는지 한참 모르고 있었네요..


이미 국내 홈페이지가 있네요!

http://www.cowarobot.co.kr




COWAROBOT R1 Lite :  사전예약가가 1,190,000원  이네요

역시 자율 주행이라...기존 캐리어 가방에 비해서 가격이 높긴 하네요~! 가격대만 떨어지면 엄청 팔리겠네요


사실 별로 기대안했는데... 필드 테스트영상 보니 왠지 괜찮아 보입니다.

벌써 이정도 까지 개발하고 테스트 하고 있구나 라는 생각이 문뜩 듭니다.


그동안 사회가 과학자,기술자,개발자를 제대로 대우 안하고 못품어서 이렇게 중국한테도 밀리네요

한국사회가 그동안 기술개발안하고 참 헛짓 거리했구나 라는 생각이 또 한번 듭니다.


또한 대기업에만 의존적이여서는 안되겠다는 생각이 확실히 드네요

기술 개발 중소,중견 기업을 살리지 못하면 이거 위험할수도 있겠습니다.






후기도 있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