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날씨

오늘날씨 2017년 7월 26일 수요일

by IOT장난감 2017. 7. 26.


오늘의날씨 영상:케이웨더


안녕하세요. 케이웨더 라이프스타일예보 차수지입니다. 어제 서울의 낮 기온 35.4도로 올해 들어 가장 높은 기온을 기록하며 가장 더운 날씨

를 보였습니다. 밤사이에는 곳곳에 열대야 현상이 나타나면서 잠 못 이루신 분들 많으시죠? 안타깝게도 오늘도 서울 등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폭염이 이어지겠고, 반면 동쪽지방은 선선하겠습니다. 서쪽지역의 낮 기온 서울 35도, 광주 34도 등으로 33도를 웃돌겠는데요. 반면 동쪽지

역은 울진 26도, 강릉 27도로 상대적으로 선선하겠습니다.

이에 따라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폭염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하늘은 현재 전국이 가끔 구름만 많습니다. 다만 남해안과 제주도로는 비가 오고 있는데요. 특히 제주 동부는 호우 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앞으로 최고 70mm의 비가 더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비, 오전 중에 장마전선의 영향에서 벗어나면서 그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짧은 시간에 많은 비가 내리는 만큼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자세한 지역별 오늘 날씨는 나절 예보를 통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대부분 지방이 가끔 구름 많겠고요. 중부지방의 낮 기온 서울 35도 등으로 높겠습니다.

동해안지방은 한낮에 울진 26도 등으로 상대적으로 낮겠습니다.

남부지방은 광주는 34도까지 오르겠지만, 부산은 29도까지 밖에 오르지 못하겠습니다.

남해상으로는 비가 오겠고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를 동반하겠습니다. 물결은 동해상에서 최고 3m, 그 밖의 해상에서도 최고 2.5m까지 다

소 높게 일 것으로 보여 항하해거나 조업하는 분들은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한편 모레까지 달이나 태양의 인력으로 인해 바닷물의 높

이가 높은 기간입니다.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 시 침수피해가 없도록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모레, 금요일에는 중북부지방으로 장맛비가 내리면서 폭염 수준의 더위는 한풀 수그러들겠고, 그 밖의 서쪽지방은 계속해서 폭염이 이어질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오늘의날씨 설명 : 기상청

< 기상 현황과 전망 >
o 현재, 전국이 구름많고, 남해안과 강원영동, 제주도에는 비가 내리는 곳이 있습니다. 특히, 제주도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20mm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습니다. 

o 오늘은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제주도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낮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26일 낮까지)
- 제주도 : 20~70mm

o 내일(27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북한에서 남하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중부지방은 오후부터 차차 흐려져 밤부터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 비가 오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27일 오후부터 밤까지)
- 북한 : 30~80mm
- 서해5도 : 10~50mm
- 경기북부, 강원영서북부 : 5~20mm

* 예상 강수량은 05시 예보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o 내일(27일)과 모레(28일) 비가 오는 지역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o 모레(28일)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지방은 비가 온 후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 기온 현황과 전망 >
o 현재,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폭염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낮 최고기온이 33℃ 이상 오르면서 매우 덥겠고, 일부 지역에는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어린이나 노약자는 온열질환 등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o 폭염특보 발표지역 중 일부 지역의 최고기온은 특보기준보다 낮을 수 있습니다.

* 열대야 : 밤(18:01~다음날 09:00)사이 최저기온이 25℃ 이상 유지되는 현상

< 해상 전망 >
o 오늘은 남해상, 내일(27일)은 서해상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o 모레(28일)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피해가 없도록 유의하기 바랍니다.

출처 : 기상청

http://www.kma.go.kr/weather/main.jsp











#오늘날씨#오늘의날씨#날씨정보#날씨예보#날씨

광고배너를 클릭해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됩니다. 감사합니다 ^^